An Unbiased View of 선릉

조선 성종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조선의 법전 "경국대전"을 반포한 것. 그는 이외에도 대전속록, 국조의례의 등을 정리 반포하면서 나라의 기틀을 바로 잡았습니다.

성종과 그의 왕비들, 그리고 아들 연산군에 관한 이야기도 남아 있는 전시관. 다사다난했던 조선역사의 일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음운론적으로 [설릉]과 [선능] 선택의 문제는 우선 언덕 능(陵)의 음가를 '능'과 '릉' 중 무엇으로 보느냐에 따라 좌우된다.

특 양구이, 특 양대창, 특 대창, 양구이, 양대창, 대창, 전골 대, 전골 중, 전골 소, 양밥 대, 양밥 중, 양밥 소, 버섯추가

이용목적을 상세히 작성하여 남겨주세요.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작성하신 게시글에 사용이 제한된 문구가 포함되어 일시적으로 등록이 제한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입구를 지나 내려가는 계단부터 심상치 않죠! 네 멋진 작품들로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 본 항목의 내용은 관계 분야 전문가의 추천을 거쳐 선정된 집필자의 학술적 견해로, 한국학중앙연구원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나중에 할게요 기본정보 입력 관심분야 선택 이웃 맺기 뒤로가기 버튼

헌인릉과 더불어 강남에는 둘 선릉오피 뿐인 왕릉 부지로, 노른자 땅에 떡하니 자리잡았다. 때문에 부동산으로 성공한 조선 국왕으로 많이 언급되는 편인데, 특히 풍수지리에서 묏자리를 정할 때, 좋은 예로 많이 언급된다.

선정릉을 방문하신다면, 선릉과 정릉 사이에 있는 산책길 고갯마루에 올라 잠시 쉬어 가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바람이 시원해서 오르막길 올라오며 흘린 땀을 상쾌하게 씻어준답니다.

가장 높은 층에 있는 무덤은 병풍석에 둘러싸여 있고 병풍석엔 십이지신상이 그려져 있던 것으로 보인다.

다시 한번 비밀번호 확인 하시면 이용중인 화면으로 돌아가며, 작성 중이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